본문 바로가기


 
구분-
작성일2016-04-08 09:30:10
제목에너지 자립마을 사업명 "썬빌리지"

안녕하세요

"에너지자립마을"  마을단위 에너지자립  수단의  신재생에너지가,    태양, 바이오, 풍력, 수력  등등 여러가지가  있는데,  에너지자립마을 사업명칭을 "썬빌리지" 로  하면  의미가  태양에너지  하나로 좁아지는 느낌이  듭니다.

그린빌리지 ,  녹색빌리지,  청정빌리지  등등 여러가지 중에서 한가지로 정하여,  태양과  바이오, 태영과 풍력, 수력 등을 여건에 따라  병용하고, 각각 생산된 에너지를  스마트그리드로 결합하여 운영시키면 에너지효율은 더욱 높아 질 것입니다.

여기에,  사람이 살아가며 어쩔 수 없이 배출되는  똥과 음식물 쓰레기도  가스화하여 전기에너지를 생산하고, 배출되는  폐스팀의 열에너지를 비닐하우스에 사용하면 , 특용작물 재배도 가능하여 진정한 의미의  스마트 팜 빌리지가  될 것입니다.

정부는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37%로 확정하고도, 대형발전 위주의 전력수급정책에다,  근래에는 석탄발전의 전기단가를 올려주어  결과적으로 온실가스를 양산하는 석탄발전을 아직도 지원한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. 

이제라도 정부는  초기비용 부담이되더라도 세계의 화두인 온실가스 저감을 위하여 , 신재생에너지 발전과  에너지다소비업종과 지역의  소규모 자가열병합발전을 늘려, 구미 선진국처럼  분산형전원으로 가야합니다.